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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MP 5th

4.2 프로젝트 관리 계획서 개발

by zoo10 2014. 11. 6.

4.2 프로젝트 관리 계획서 개발


투입물기법 및 도구산출물
프로젝트 헌장
타 프로세스 산출물
EEF
OPA
전문가 판단
촉진기법
프로젝트 관리 계획서(PMP)


프로젝트 헌장의 권한을 기반으로 PM은 각 프로세스의 리더를 선임한다. 각 프로세스 리더들은 기준선과 보조 관리 계획서를 작성하고 보고한다. PM은 그 문서들을 취합하여 통합하게 된다.

통합 시 타당성에 대해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고, 브레인스토밍, 갈등해결, 문제해결 회의 같은 촉진기법을 사용하여 "프로젝트 관리 계획서(Project Management Plan : PMP)"를 도출한다.


프로젝트 관리 계획서

  • 9개의 보조관리계획서 + 요구사항 관리 계획서 + 프로세스 개선 계획서 로 구성된다.
  • 범위, 일정, 원가의 3중제약 및 기준선이 담겨 있다.
  • 변경관리계획, 형상관리계획, 이해관계자, 의사소통 관리 등이 있다.


붙임.

프로젝트 관리 계획서는 보조관리 계획서들의 정리본이다. 각 프로세스에서 도출되는 산출물을 취합하여 적절히 통합하고, 그 과정에서 타당성을 반드시 확인한다. PM은 PMP를 작성하면서 프로젝트를 관리할 수 있는 것이다.

보조관리 계획서 외의 문서들은 프로젝트 문서(Project Documents : PD)라고 하며, 프로세스에 따라 갱신된다. 활동속성, 프로젝트 팀원 배정, 활동목록, 요구사항 문서, 이슈 기록부, 변경기록부, 자원분류체계 등이 프로젝트 문서에 포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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