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기기

아이폰5 언락폰 구매/개통/아답터 불량 AS 이야기

by zoo10 2013. 1. 30.

아버지가 사용할 전화기로 애플스토어를 통해 아이폰5 언락폰을 구매했다. KT 3G로 개통했다. 유심 자르는것 때문에 걱정했는데 생각보다는 손쉬웠다. 뭐 대충 잘라도 되더구만.

애플 스토어에서 블랙 16기가 89만원에 카드로 구매.. 와 비싸다는 느낌이 팍 나더라는;;;; 배송지는 중국에서 부터 출발했다. 물건너 오는데 한참 걸리더라. 택배추적도 흥미로웠다. 중국에서 출발해서 우리나라로 들어오기까지의 시간이 꽤 걸렸다. 물론 국내에서 부터는 금방이었고...

KT 3G로 개통하기 위해 3G 유심을 구매했다. 나노유심 크기로 커팅(아내가 했다)하여 꼽고 KT 프라자 가서 개통 요청했다. 담당직원도 처음 하는 업무였는지 당황했다고 하더라. 실제 개통은 아내가 진행했다는;; 어찌어찌 하여 일단 개통성공!! 

오~ 드뎌 되는구나 했는데 문제가 발생했다. 충전이 되지 않는 아이폰 ㅡ,.ㅡ;;

아버지가 전화하셔서 충전이 되지 않으신단다. 회수해서 확인해 봤더니 아답터 불량 당첨!! 끙~. 구매/개통까지 성공했으니 다음은 AS 에 도전이다. 어떻게 처리되는지 앞으로 히스토리를 남겨야지~

2013.01.30 08:55에 080-330-8877로 전화, 업무시간이 아니라고 하더니 전화 끊김 ㅠㅠ 있다가 다시 해야지

2013.01.30 09:10에 재전화, ARS 2번 누르고 목소리 고운 상담원 연결, 주문번호 물어보길래 이메일로 온 주문확인서 부리나케 찾아 알려줌. 아답터 불량 얘기했더니 전체 교환해야 한다고 ㅠㅠ 이미 예상한 답변이었으므로 당황하지 않음. 언락폰 교환하려면 다시 중국에 갔다고 와야 한다는 ㅡㅡ;; 일단 침착하게 오프라인 서비스센터 문의했음

선릉(역삼동)에 위치해 있다고 하니 유베이스 선릉점 알려줌(1566-8514), 친절하게 전화번호도 알려줌. 그리고 나서 아답터만 교환이 가능한지 직접 알아보고 다시 연락준다고 함. 오후 1시 이후에 전화 준다고 했으니 일단 기다렸다가 오프라인 AS센터에 전화해 보기로 결정함

2013.01.30 13:40 알아보고 전화준다고 한 약속을 지켜 AS 센터 목소리 예쁜 직원이 전화를 줌. 다행하게도 아답터 때문에 전량 리퍼는 불합리하다고 판단하고 아답터만 따로 보내준다고 함. 와 다행이다~

내가 쓰는거도 아니고 아버지 폰인데 ㅎㅎ;; 어쨌든 아주 원만하게 잘 해결됨. 더 스펙타클한 이야기가 진행될까 싶어 글을 적기 시작했는데 이거야 말로 용두사미, 기승승승 아닌가....

아답터 불량일 경우 AS센터에 전화해서 함 물어보시길~~. 부드럽게 상담하면 잘 도와줌.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