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APP

아이폰 게임, 파자마 공주 ( Princess PAJAMA )

by zoo10 2012. 3. 10.

파자마 공주를 구하라

횡스크롤에 롤플레잉이 가미된 무료 게임인 Pricess PAJAMA 입니다. 일단 그래픽이 아기자기 합니다. 딱 우리나라 정서네요. 파자마만 입고 돌아다니는 공주라서 파자마 공주랍니다. ^^ 귀엽네요.

스킬이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자동으로 부여됩니다. 스킬을 업할수는 없지만 주인공을 도와주는 Unit들은 능력치를 올릴 수 있습니다. 주인공과 한편이 되서 같이 싸우는 거죠. ^^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주 뛰어난 액션성이나 복잡한 구조의 밸런스를 구현한 게임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게임을 하는 재미는 분명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하고 있는 게임 상황입니다. 35레벨 정도 찍었네요.

인벤토리와 캐릭터 장착 상태입니다.

주인공을 도와 같이 싸우는 유닛들입니다.

캐릭터 능력치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스탯을 유저가 찍을 수는 없습니다. 보석류를 장착해서 능력치를 살짝 바꿀수는 있는데 해본 결과 별 차이가 없습니다. 쿨럭;;;

스킬입니다. 레벨에 따라 자동으로 주어집니다.

콤보입니다. 위의 스킬들을 조합하면 특수기술을 쓸 수 있게 됩니다. 잘 활용해야 진행이 쉬워집니다.


^^ 여기서 살짝 팁을 드리자면 Unit의 Upgrade 를 잘하면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 처럼 말이죠. ^^; 아래 유닛은 대포병입니다. 업그레이드가 21레벨인가 정도 되죠. 밸런스가 무너져 버리면서 너무 쉬워져 버립니다.

재밌는 게임이긴 합니다만 몇가지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Unit의 레벨이 올라가면 소환할 때 사용되는 MP의 양도 같이 증가해야 하는게 아닐까 합니다. 위처럼 10 MP로 대량 생산이 가능하게 되서 저 녀석들만 생산하면 꽁무니만 따라더녀도 그냥 깨지더군요. 아직 쪼렙이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아마 뒤로 진행되도 비슷할 것 같습니다. ^^

어찌됬든 파자마 공주를 구해서 셔터 내리면서 편하게 살기가 쉽진 않네요. ^^ 아~ 공주의 피가 다 깍여도 미션 실패입니다.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