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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블로그정보

애드센스 가입 시 문제 발생 대처 요령

by zoo10 2015. 9. 17.

애드센스 팀에서는 가입 및 승인 절차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를 대비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다. 몇가지 사항에 대해 자신의 상황이 관련되었는지를 판단하여 조치하기 바란다.

가입 신청서를 제출을 클릭하면 맨 처음 페이지로 돌아갈 경우

해당 상황인 경우 브라우져의 옵션값 조절을 권고하고 있다. 쿠키 및 SSL 2.0을 활성화하고 브라우저의 캐쉬를 삭제한 후 다시 처음부터 진행해 보자. 쿠키 및 SSL 2.0 에 대한 용어 설명은 지금은 맞지 않으므로 일단 패스하고 아래의 브라우져별 대처 상황을 참고 하자.

Chrome(15.0)

브라우저 툴바의 공구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옵션을 선택합니다.
고급설정 탭을 클릭합니다.
'개인정보' 섹션에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합니다.
대화상자가 표시되면 '쿠키' 섹션에서 자사 및 타사 쿠키를 허용하도록 로컬 데이터 설정 허용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닫기를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SSL을 사용하도록 설정하려면 'HTTPS/SSL' 섹션에서 서버 인증서 폐기 확인 확인란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Mozilla Firefox(8.0)

도구 메뉴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쿠키 설정을 업데이트하려면 '개인 정보'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방문 기록' 섹션의 'Firefox 작업 사항' 드롭다운 목록에서 사용자 정의 설정을 선택합니다.
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쿠키 허용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SSL을 사용하도록 설정하려면 고급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암호화 탭을 클릭한 다음 SSL 2.0 사용 및 TLS 1.0 사용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Internet Explorer(9.0)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쿠키 설정을 업데이트하려면 개인 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설정' 섹션에서 슬라이더를 '모든 쿠키 허용' 쪽으로 이동합니다.
그런 다음 SSL을 사용하도록 설정하려면 고급 탭을 선택합니다.
'보안' 섹션이 나올 때까지 아래로 스크롤한 다음 SSL 2.0 사용 및 SSL 3.0 사용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Apple Safari(5.0)

브라우저 도구 모음에서 Safari 메뉴를 연 다음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쿠키 설정을 업데이트하려면 개인 정보를 클릭합니다.
'쿠키 차단'에서 안 함을 선택하여 모든 쿠키를 허용하고 기억하도록 설정합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Safari에서는 항상 SSL을 사용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위 브라우저 별 처리 방법은 애드센스 팀에서 직접 작성한 내용이며, 시간이 흐르면 바뀔 수 있으니 내용 적용에 참고하기 바란다. 아래는 브라우저 캐쉬 삭제 방법에 대한 애드센스 팀의 설명이다.

Chrome(15.0)

  1. 애드센스 계정에서 로그아웃합니다. 열려 있는 다른 브라우저를 모두 닫습니다.
  2. 브라우저 툴바의 공구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도구를 선택한 다음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를 선택합니다.
  4. 대화상자가 표시되면 다음을 수행합니다.
    • 드롭다운 목록에서 삭제하려는 데이터 범위를 선택합니다. 모두 삭제하려면 '전체'를 선택합니다.
    • 캐시 비우기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5.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를 클릭합니다.

Mozilla Firefox(8.0)

  1. 애드센스 계정에서 로그아웃합니다. 열려 있는 다른 브라우저를 모두 닫습니다.
  2.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를 클릭한 다음 설정을 선택합니다.
  3. 고급 섹션에서 네트워크를 클릭합니다.
  4. '오프라인 보관소' 섹션에서 삭제를 클릭합니다.

Internet Explorer(9.0)

  1. 애드센스 계정에서 로그아웃합니다. 열려 있는 다른 브라우저를 모두 닫습니다.
  2.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를 클릭한 다음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3. 대화상자 상단에서 일반 탭을 클릭한 다음 '검색 기록'에서 삭제를 클릭합니다.
  4. 대화상자가 표시되면 임시 인터넷 파일 확인란을 선택한 다음 삭제를 클릭합니다.
  5. 확인을 클릭합니다.

Apple Safari(5.0)

  1. 애드센스 계정에서 로그아웃합니다. 열려 있는 다른 브라우저를 모두 닫습니다.
  2. 브라우저 도구 모음에서 Safari 메뉴를 엽니다.
  3. 캐시 비우기를 선택합니다.
  4. 대화 상자에서 비우기를 클릭합니다.

위의 내용도 시간이 지나면 바뀔 수 있으니 그때 시점에 맞춰 유연하게 적용하길 바란다. 위와 같은 절차 후에도 정상적으로 신청서 제출이 되지 않는다면 브라우저 문제 이상의 것일 수 있으니 다른 방법을 찾거나 다른 컴퓨터를 이용하도록 하자.

신청서가 정상적으로 제출되면 확인용 이메일이 오게 되는데 이메일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할까? 먼저 스팸 메일로 분류되어 들어갔는지를 확인하고 그게 아니라면 다시 한번 확인용 이메일 전송을 요청하도록 하자. 애드센스에 신청 당시 작성했던 계정으로 로그인 하여 "이메일로 링크를 수신하여 확인"이라는 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만일 이런 절차 후에도 메일이 도착하지 않았다면 신청서에 기입한 이메일 주소를 다시 확인하도록 하고 문제가 없을 시에는 애드센스 팀에 문의하여야 한다.

위의 절차가 문제가 없어 정상적으로 신청서가 접수되었다면 심사가 진행되게 된다. 만일 승인이 거부되었을 경우 거부 사유에 대해 상세하게 적힌 메일이 오게 되는데 그에 따라 적절하게 조치를 한 후 재승인을 요청하도록 하자. 대표적인 비승인 사례들을 살펴보고 알맞게 적용해 보자.

  • 연락처 정보나 이름에 문제가 있습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www.google.co.kr/adsense)에서 처음 신청 시 기재한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다음 페이지에 표시되는 양식에서 주소 데이터를 수정하여 신청서를 다시 제출할 수 있습니다.

  • 웹사이트 콘텐츠에 문제가 있습니다.

    애드센스 가이드라인을 검토하여 귀하의 웹사이트가 애드센스 정책을 준수하는지 확인하세요. 신청서에 지정한 URL 뿐만 아니라 광고 코드를 삽입한 모든 페이지가 검토될 수도 있습니다.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적절히 수정한 후 애드센스 홈페이지(www.google.co.kr/adsense)에서 신청서를 다시 제출할 수 있습니다.

  • 이미 다른 이메일 주소로 계정이 있다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현재 애드센스 정책상 게시자당 하나의 계정만 허용됩니다. 보내드린 이메일을 참조하여 설명된 단계에 따라 기존 계정을 계속 사용하거나 새 계정으로 이동하세요. 기존 계정을 해지하게 되면 다른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여 새 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므로, 무작정 기존 계정을 해지하기 보다는 이메일의 안내를 따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들을 잘 숙지하고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해결방법을 적용해 보고, 그 조차도 처리가 안된다면 공식적으로 애드센스 팀에 도움을 요청해야 한다. 만일 정책위반이나 잘못된 활동을 하여 계정이 정지되면 다시 복구가 불가능하니 이 점도 잊지 않도록 해야 한다.

쉽게 진행되면 별일 아니지만 한번 꼬이기 시작하면 골치가 아프다. 가입과 승인에서 막혀서 시작 조차 하지 못하면 너무 속상하지 않은가. 적절한 컨텐츠를 확보하고 정책을 준수해서 일단 승인을 받는 것에 힘을 쏟도록 하는 것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