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프리웨어

개인용 무료 백신 AntiVirus

by zoo10 2012. 8. 23.

무료라고 다운받아 보면 유료인게 많은 유틸군이 백신이죠. 잘 모르시는 분들 삥 뜯는 얄팍한 상술말입니다. 그나마 돈 줬으니 잘 치료라도 해주면 좋을텐데 그것도 아니고 거의 사기 수준인 경우가 많습니다.

국내에 유명한 V3가 있으니 왠만한 분들은 PC 백신 프로그램에 대해 인지는 하고 계신 상황입니다. 알약, 네이버 백신 등 많은 무료 백신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모두 개인사용자인 경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군이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저는 V3 Lite를 사용했었는데 지금 글을 작성하는 노트북에는 바이로봇이 깔려있네요. 회사꺼라 바꾸지는 못합니다.

여기서 외국의 백신 프로그램인 안티바이러스를 말씀드리려구요. 백신 프로그램 중 갑(甲)이죠. 검색률도 높고 치료율도 높습니다.



물론 무료버젼도 있으니 사용을 권해 드립니다. 물론 국산 백신 프로그램도 훌륭합니다. 왠만한건 다 치료되죠. 그래도 혹시 좀 더 강력한 걸 원하시면 사용을 해보시라 하고 싶네요.

Avira 사 한국 공식 홈페이지 : http://www.avira.com/ko/for-home
Free Antivirus 다운로드 : http://www.avira.com/ko/download-start/product/avira-free-antivirus

문제는 강력함 때문에 정상적인 파일을 오인하는 경우가 있다고도 하네요. ^^;; 그것만 조심하면 괜찮을 듯 합니다. 바이러스가 아닌것 같으면 무조건 삭제하지 마시고 해당 파일에 대한 정보를 검색한 후 삭제를 하심 되겠네요. 



아~ 맥용 무료버젼도 있네요. 오른쪽 영역이 무료버전들 링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