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정보

애드센스 가입하기

by zoo10 2015. 9. 16.

애드센스를 게시하기 위해서는 가입절차가 필요하다. 기본적인 흐름은 신청서를 작성하여 구글에 제출하면 확인용 이메일이 가입 시 기입한 곳으로 오게 되고 그 메일을 클릭 하면 최종 신청서 제출이 끝나게 된다. 추후 구글 애드센스 팀에서 관련 내용을 확인하여 승인 여부에 대한 메일이 다시 한번 오게 된다. 결격사유가 없으면 승인 메일을 받을 수 있고, 바로 애드센스를 블로그나 사이트에 게시할 수 있게 된다.

일단 애드센스에 가입해야 한다. 가입을 위한 양식 작성은 일반적인 회원가입과 비슷하나 모든 정보를 영문으로 하여야 하는 점이 조금 애매하다. 특히 주소 부분이 생소한데 네이버나 우체국 사이트에 한글 주소를 영문 주소로 바꿔주는 서비스가 있으니 그걸 이용하면 편하다. 중요한 것은 이메일 주소이니 정확하게 기재하도록 하자. 이메일 주소는 애드센스에 로그인 하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야 한다.

기본적으로 애드센스 계정은 두 개 이상이 허용되지 않는다. 물론 복수개의 계정을 별도의 정보로 가입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그리 추천하지 않는다. 만일 여러 사이트를 운영하다면 하나의 계정에 복수개의 사이트에 애드센스를 게시할 수 있으므로 굳이 여러개의 계정을 보유하지 않아도 된다. 추후 관리의 용이성 측면에서도 하나의 계정으로 여러 사이트를 관리하는 것이 편리하다.

만일 계정을 바꾸고 싶은 경우가 발생하면 애드센스 팀에 요청하여 도움을 받아야 한다. 애드센스에서는 기존 계정을 폐쇄 후 신규 계정 발급을 도와 준다고 한다.

애드센스에서 신청서를 검토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대략 2~3일 정도라고 명시하고 있으며, 큰 문제가 없는한 승인 메일이 도착하게 된다. 만일 승인 거부 메일이 왔다면 가입 조건에 부합되는지 여부를 판단하고, 재조정 후 다시 가입신청을 해야할 것이다.

애드센스 가입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이미 많은 곳에서 손쉽게 찾아볼 수 있으니 각자 검색을 통해 도움을 얻도록 하고, 무엇보다 승인이 쉽게 나려면 어느 정도 양질의 컨텐츠를 확보하고 애드센스 정책에 위반되지 않는 내용을 다루고 있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도록 하자.

정책상 승인이 되지 않은 것에 대해 애드센스에 시시비비를 가리는 것은 무의미 하다. 그들 나름의 정책상의 이유로 승인을 거부한 것이므로 거부 이유에 대한 수정이 되지 않는 이상 승인이 되지 않는다. 애드센스의 경우 광고주를 보호할 책임이 있으므로 양질의 광고 게시자를 선택할 권리도 있는 것이다.

아래는 가입 조건과 정책에 대해 작성한 이전 글이다. 승인이 거부되었다면 참고하도록 하자.

2012/05/30 - [블로그 수익] - 애드센스에 가입할 수 있는 조건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