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정보

애드센스 PIN 번호 발급받기

by zoo10 2015. 9. 18.

애드센스 가입과 승인을 천신만고 끝에 통과하고 수익금이 누적되는 것을 보고 즐기기만 하면 끝이 아니다. 아직 하나의 절차가 더 남아 있는데 바로 PIN 번호를 발급받아 입력해야 하는 것이다.

10불 정도 근처에 가면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PIN 번호를 발급하였으니 수취하여 입력하라는 내용의 공지가 나타나게 된다. 이것은 실제 수익금을 지급하기 전 실제 수취인을 확인하는 절차로써 구글에서 특정 코드가 쓰여진 엽서를 애드센스 계정에 있는 주소로 발송하게 되는 것이다.

게시자는 이 공지를 잘 따라해야 하는데 이때 수취인 주소를 다시 한번 확인하여 우편물이 다른 곳으로 가는 불상사를 막아야 할 것이다. PIN 번호가 입력되야 정상적인 수익금을 지급받을 수 있으니 반드시 꼼꼼히 확인하도록 하자. PIN 번호가 담겨진 우편물은 아래와 같은 모양을 하고 있다.

물론 위 예시 이미지는 겉봉투 이므로 너무 심각하게 받아드리지 말고, 속지에 적혀있는 내용을 잘 따라하면 손쉽게 PIN 번호를 입력할 수 있다. 문제는 미국에서 물 건너 오는 우편물이기 때문에 가끔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 이럴때는 PIN 번호를 재요청하면 된다. 단, 3번만 요청이 가능하니 3번째 요청은 좀 더 신경을 써서 해야하는 점을 잊지 말자.

PIN 번호을 우편으로 발송 요청을 하면 2~4주 정도 소요된다고 적시되어 있으나 실제로는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으니 가끔 우편물을 확인하도록 하자. PIN 번호는 최초 발급 요청 후 6개월 안에 반드시 입력을 해야 하며, 6개월이 지났을 시 애드센스 광고가 더 이상 노출이 되지 않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만일 3번째 요청에도 우편물을 받지 못하여 4주 후에 PIN 번호를 입력하지 못했다면, 애드센스 홈에 관련된 내용의 공지가 나타나게 된다. 이때 절차를 잘 따라서 양식을 작성하여 해결하도록 하자. 물론 여기까지 갔다면 정말 머리가 아플지도 모르겠다.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거듭하자. 필자의 경우 완전 콩글리시로 주소를 작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우편물이 정상적으로 도작하였으니 왠만한 분들은 문제 없이 처리할 수 있을 것이다.

구글에서 받아보는 우편물은 애드센스가 아니면 또 언제 경험할 수 있을까? 즐긴 후에 가뿐히 수익금을 받을 준비를 마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