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정보

애드센스에서 얼마나 수익을 올릴 수 있을까?

by zoo10 2015. 9. 14.

구글의 무료 광고 프로그램인 애드센스로 수익을 얼마나 얻을 수 있을까? 실제 체감은 천차만별이다. 한달에 10만달러 이상의 수익을 얻어내는 놀라운 블로거도 실제로 있고, 고작 0.5 불의 수익을 보고 혀를 끌끌 차는 사람도 있다. 많던 적던 간에 분명 수익은 발생하고 있다는 점이 중요한 것이다.

자, 이제 애드센스의 수익지분에 대해서 알아보자. 애드센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보면 애드센스의 수익지분에 대해 나와 있다. 콘텐츠용 애드센스는 68%의 수익을 지급하고, 검색용 애드센스는 51%의 수익을 지급한다. 게시자에게 분배되는 몫이며, 비율이기 때문에 클릭당 단가(CPC)에 따라 실제 들어오는 수익은 달라질 수 있다. 즉, 광고주가 클릭당 100원을 산정했다면, 구글은 광고 게시자에게 68원을 주게 되는 것이다.

그 외의 애드센스 제품이 더 있으나, 아쉽게도 이 애드센스 제품에 대한 수익지분은 공개되고 있지 않다. 이 부분들은 게시자가 직접 체험하여 판단해야 할 것이다.

광고주들은 모든 광고에 입찰하고 있으며, 구글 시스템은 그 광고들 중 게시자에게 유리한 것들을 선정하여 광고로 내보낸다고 얘기하고 있다. 구글의 입장에서도 비싼 광고를 내보내어 클릭되어야 돌아오는 수익이 높다는 점을 이해한다면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된다.

수익지분은 이러하지만, 이것으로 애드센스로 과연 얼만큼의 수익을 올릴 수 있는지는 모른다. 지금껏 분석되어 지고 있는 모든 기술적인 부분들을, 클릭이 많이 일어나게 하는 유용한 방법에 대한 연구들을 제외하고는 순전히 제공되는 콘텐츠의 질적인 측면에 수익이 좌지우지 된다는 결론이 많은 편이다.

사실 산술적으로 생각해보면, 많은 광고를 노출하면 그 만큼 수익이 늘어날 수 있다. 하지만 한 화면에 3개의 콘텐츠용 애드센스와 3개의 링크단위 애드센스만을 허용하는 정책이 있기 때문에 무한정 늘릴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적절한 위치에 배열하고 높은 단가를 제공하는 키워드나 문맥을 이용하여 글을 작성하는 것이 좋은 방법으로 제시되고 있다.

여러개의 블로그나 사이트를 운영하는 방법도 있으나 그에 들어가는 시간과 노동력의 가치도 만만치 않은 것이기에 신중하게 결정할 필요가 있다.

길게 나열했지만 결론은 하나다. 직접 운영하며 최적의 방법과 노하우를 쌓는 것. 이것이 아주 뻔하디 뻔한 대답이다. 하지만 애드센스를 다년간 분석하고 운영해 온 모든 사람들이 얘기하는 한결같은 결론이다. 아주 뻔하면서도 중요한 대답. 잊을 수 없을 정도로 간단하지만 당장 눈앞의 수익금 현황을 보고 있으며 좌절하기 쉽다.

콘텐츠가 쌓이면 그것은 힘이 된다. 실제로 많은 콘텐츠를 만들어내며 그것을 운영해 본 사람들은 콘텐츠의 힘을 잘 알고 있다. 눈앞의 수익금이 중요한 만큼 지속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다.

애드센스로 얼마나 수익을 올릴 수 있을지에 대한 거창한 답변을 할 수 있다면 필자에게 아니 이 글을 보는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있게 얘기해 주면 고맙겠다.



'IT > 블로그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센스 PIN 번호 발급받기  (1) 2015.09.18
애드센스 가입 시 문제 발생 대처 요령  (0) 2015.09.17
애드센스 가입하기  (0) 2015.09.16
애드센스에 가입할 수 있는 조건은?  (2) 2015.09.15
애드센스란 무엇인가?  (0) 2015.09.13
블로그의 미래  (0) 2015.09.12
블로그 용어  (0) 2015.09.11
블로그의 역사  (0) 201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