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Throw Statement
예외 상황을 던지다. throw는 던진다는 사전적인 정의가 있다. 즉, 예외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catch문 쪽으로 코드 권한을 넘기게 되는 것이다.
<!DOCTYPE html>
<html>
<body>
<script>
var x=prompt("Enter a number between 5 and 10:","");
try
{
if(x>10)
{
throw "Err1";
}
else if(x<5)
{
throw "Err2";
}
else if(isNaN(x))
{
throw "Err3";
}
}
catch(err)
{
if(err=="Err1")
{
document.write("Error! The value is too high.");
}
if(err=="Err2")
{
document.write("Error! The value is too low.");
}
if(err=="Err3")
{
document.write("Error! The value is not a number.");
}
}
</script>
</body>
</html>
<html>
<body>
<script>
var x=prompt("Enter a number between 5 and 10:","");
try
{
if(x>10)
{
throw "Err1";
}
else if(x<5)
{
throw "Err2";
}
else if(isNaN(x))
{
throw "Err3";
}
}
catch(err)
{
if(err=="Err1")
{
document.write("Error! The value is too high.");
}
if(err=="Err2")
{
document.write("Error! The value is too low.");
}
if(err=="Err3")
{
document.write("Error! The value is not a number.");
}
}
</script>
</body>
</html>
위 예제는 특정 조건일 때 catch문으로 throw하고 있다. 각각 throw 때마다 특정한 문자열을 넘기고 catch 문에서는 그 에러 문자열을 분기하여 각각에 맞는 메시지를 뿌리는 작업을 하고 있는 것이다.
'프로그래밍 > JavaScri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Script 수학 객체 Math (0) | 2013.01.05 |
---|---|
JavaScript 논리 객체, boolean (0) | 2013.01.05 |
JavaScript 문자열 객체 (1) | 2013.01.04 |
JavaScript 반복문 For (0) | 2013.01.04 |
JavaScript 런타임 에러 제어 Try Catch (0) | 2013.01.04 |
JavaScript 이벤트 (0) | 2013.01.04 |
JavaScript 반복문 For .. in (0) | 2013.01.04 |
JavaScript 반복문 중단하기 (0) | 2013.0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