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용한 사이트

내 블로그 색상 고민?? 어도비 쿨러에게 물어보자

by zoo10 2010. 12. 30.

Kuler는 저같이 색 감각이 둔한 사람들에게 색상표를 제시해 줍니다. 말 그대로 잘 어울리는 색깔들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사이트입니다.

Adobe 사에서 제공을 하고 있으며, 사이트는 플래시로 구성되어 있네요. 플래시 쪽은 잘 모르는 분야라서 뭐라 드릴 말씀은 없지만 최근에 MacroMedia(플래시 개발사였던걸로 기억)를 Adobe가 흡수했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

어찌됬든 이 사이트는 포토샵에 쿨러의 색상표를 위젯으로 포함할 수 있는 부분도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http://kuler.adobe.com 으로 접속하시면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색상표를 만들 수 있는 Create 메뉴, 다른 사람들이 이미 만들어놓은 색상표를 볼 수 있는 Themes 메뉴, 정확하게 무슨 기능인지는 모르는 Pulse메뉴, 그리고 Community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메인화면이면서 Themes의 메뉴 선택화면입니다. 인기 있는 테마들과 커뮤니티의 대표 댓글들 그리고 최근 소식들이 노출되어 있네요. 심플합니다.


Create 메뉴중에 컬러맵을 이용해서 색상표를 만드는 메뉴입니다. 정말 신기합니다. 저는요. ㅎㅎ


Create 메뉴중에 실제 이미지에서 색상을 선택해서 색상표를 만드는 메뉴입니다. 제 기준으로는 고급사용자용 인것 같습니다. ^^;;


커뮤니티 입니다. 뭐 특별할건 없네요. 대표적인 색상제작자들이 노출되어 있고 그 사람들의 글에 댓글을 다는 형식인거 같네요.


정체를 잘 모르겠는 Pulse라는 메뉴인데요. 아직 Beta라고 나와 있는거 보니 개발중인거 같습니다. 이 녀석의 정체를 알려주실 분 안계신가요?

와. 이제 저는 색감 걱정을 안해도 되는 건가요? 하하. 하지마 사실 이런 색상표는 이미 많이 제시되어 왔습니다. 그런데도 아직 이렇게 둔한거 보면 구슬이 서말이여도 꿰어야 보배라는 말이 저한테 딱 어울리겠네요. 에혀~

어쨌든 괜찮은 곳 같습니다. 아~ 그리고 포토샵과 연관된 기능이 있는데 그쪽도 저는 잘 모릅니다. 하하. 그래서 라쏘님의 포스트를 소개해 드립니다. 도움이 되는 분들이 있으면 좋겠네요.

라쏘님의 크리에이티브 연구소 : Adobe Kuler로 색상고민 끝내자 포스트로 바로 G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