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C#

[C#] Win form으로 제작한 웹페이지 소스보기

by zoo10 2010. 12. 30.

.NET 을 다시 시작했습니다. MFC는 이제 한물 갔나요. ㅜㅜ

C#을 시작으로 ASP.NET까지 함 가보려 합니다. 일단 가장 간단하게 볼 수 있었던 웹페이지 소스 가져오기를 한번 짜봤습니다.

원래는 콘솔형태로 제작을 했었는데요.(다음 블로그에도 올렸었던 내용이죠) 이것을 윈폼으로 다시 만들어 봤습니다.

뭐 별거는 없으니 큰 기대는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ㅎㅎ

일단은 설치형 프로그램이다 보니 데모를 보여드리기가 좀 힘드네요. HTML이면 어떻게 표현해 보겠는데요. 어떻게 표현이 안되네~

C#으로 된 부분은 실행파일을 올려야 겠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사실 다른 용도를 위해 프로토타입 형태로 제작을 한겁니다. 저는 지금부터 특정한 정보를 수집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볼까 합니다. 그때까지 잘 버텨내야 할텐데요. ㅎㅎ;;

일단 이 프로그램의 미리보기를 보시죠.

하하하. 진짜 별거 없습니다. 도메인 적고 엔터 또는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소스가 나오게 됩니다. 많은 사이트를 테스트해보진 않았습니다. 문제가 있거나 버그가 있으면 알려주세요.

아, 유독 네이트 nate.com 만 되지가 않더군요. 혹시 원인을 아시는 분은 살짝 귀뜸을 해 주세요.

파일은 2가지 버젼으로 첨부하겠습니다. 하나는 .NET 4.0이 설치되어 있으신 분(아마 개발자분들이겠죠)들용 하나와 .NET 4.0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분(대부분 이시겠죠)들용 하나로 구분해서 올리겠습니다. 참고적으로 .NET 4.0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신 분들은 .NET 4.0 Client Profile 이라는 공통라이브러리를 설치해야한다고 나오실 겁니다. 설치에 동의하지 않으시면 더 이상 진행되지 않습니다.

.NET 4.0이 설치되어 있으시거나 VISUAL STUDIO 2010 버젼을 사용중이신 분들(Release 폴더째 압축했습니다.)

net4.0_설치된분들용.zip

.NET 4.0이 설치되지 않은 분들(Setup파일로 만들었습니다.)

.net4.0_미설치된분들용.zip

다시 말씀드리지만 미설치된 분들용은 .NET 4.0 Client Profile 이 선 설치됩니다. 물론 동의한 분들에 한해서 입니다. 이 파일은 .NET 4.0 으로 제작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지 위해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배포한 패키지입니다. 제가 만든게 아닙니다. 저 그런 능력 없습니다. ^^;;

혹시나 실행이 안되거나 하면 알려주세요. 혹시 제가 잘못 배포한 걸수도 있으니까요. 첨이라 저도 ㅎㅎㅎ

그럼 즐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