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프리웨어

네이버 캡쳐, 쓸만하다 쓸만해

by zoo10 2012. 6. 5.

많은 캡쳐 프로그램들이 있다. 주로 칼무리를 사용하는 편이다. 가볍고 바로 실행시킬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스크롤이 있을 경우에 문제가 있다. 이럴때를 대비하여 네이버캡쳐 프로그램을 병행해서 사용하고 있다.

설치 시에 맨 마지막에 네이버 툴바 설치와 홈페이지를 네이버로 할 것인지를 물으니, 무조건 다음을 눌러서 설치하지 않도록 하자. 불필요한 프로그램 설치는 PC를 느려지게 하는 주 원인이다.

정말 필요한 프로그램만 선택 설치해야 PC를 포맷하는 주기가 길어질 수 있을 것이다.

각설하고, 네이버캡쳐는 설치부터 사용까지 아주 간단하다. 설치법은 따로 설명하지 않으며, 사용법도 스샷으로 대체하겠다.


설치가 완료되고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스크롤영역을 선택하면 스크롤이 있는 화면 전체를 캡쳐해 준다. 아주 유용하다. 직접 지정은 유저가 특정 영역만 캡쳐가 필요할 때 사용하는 방법이다.

프로그램 다운 : http://cdn.naver.com/naver/NaverCapture/NaverCaptureInst.exe
상세한 설명 : http://naver_diary.blog.me/150137514379

캡쳐 프로그램 찾아다니지 말고 그냥 마음을 비우고 사용하는 것도 꽤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