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프리웨어

Q-Dir, 탐색기 대신 쓸만한 프로그램

by zoo10 2012. 5. 9.

윈도우의 기본인 탐색기 프로그램. 윈도우즈의 기본이죠. 충분하지만 그래도 좀 더 사용이 편한것을 찾으신다면 Q-Dir 을 사용해 보세요.

저는 NexusFile 을 사용 중인데요. 큐 디아이알도 사용해 볼까 합니다.

사실 저같이 개발하는 사람들은 폴더들을 여기저기 많이 왔다갔다 합니다. 네트워크 드라이브도 엄청 사용하죠. 탐색기로 사용하려면 즐겨찾기를 사용하거나 경로를 외우거나 해야 하는데 이게 여간 귀찮은게 아닙니다.

이런 탐색기 프로그램들은 캐쉬에 경로들을 저장해 두었다가 다시 실행하면 이전에 열었던 폴더를 다시 열어주죠. 그리고 한번에 여러 폴더들을 열수도 있고 손쉽게 파일도 복사할 수 있습니다.

아마 호기심으로라도 한번 사용해 보시면 다시 찾게 되실 겁니다. 

일단 Q-Dir 을 사용해 보세요. 저도 한번 사용해 보겠습니다. 뭐 검증된 프로그램이고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 중이셔서 따로 긴 말씀 드리지 않아도 되겠네요.

공식 홈페이지 : http://www.softwareok.com/?seite=Freeware/Q-Dir
다운로드 주소 : http://www.softwareok.com/?Download=Q-Dir

다운로드 링크로 들어가시면 인스톨 버젼과 포터블 버젼이 있습니다. 잘 구분해서 다운받으시면 되구요. 참 64Bit 도 있습니다.

저는 포터블을 다운받아서 실행시켜 봤구요. 실행시킬때 사용자 동의 화면이 나오는데 거기에서 태극기를 선택하고 동의하시면 한글로 됩니다.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