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기기

로지텍 마우스 클릭 오류 대처법 및 로지텍 AS 센터

by zoo10 2012. 4. 19.

고속휠 사용하고 싶어서 산 로지텍 마우스. 평생 제일 비싼 마우스인데 고속휠도 만족하는데 이 녀석이 사용한지 좀 되니 특정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었다.

문제는 바로 클릭 오류, 드래그 오류 등등. 바로 클릭을 더블클릭으로 인식하는 오류가 있었다. 이거 무지 짜증나는 오류여서 승질같아선 확 집어던지고 싶었지만... ㅎㅎ

이게 간헐적으로 그러는데 멀쩡하다가 갑자기 발생하기 시작하면 한참을 그러더라는 것이다.

참다참다 구글링을 해봤더니 그런 문제가 무지 많더라는 것을 보고 격분 AS 센터에 전화를 했다. 수신자 부담이어서 참았지 그 대기시간이란 ㅡㅡ;

혹시 저처럼 전화하실 분은 아리따운 여성분의 목소리를 들으며 음악소리가 멈추고 "따르릉" 소리로 변할 때까지 참고 기다리시면 걸쭉한 목소리의 아저씨가 반갑게 받아 주실거다. 중간중간 아리따운 여성분이 음성메시지를 남기라고 꼬시니 참고 기다리시길.. ㅎㅎ

어찌됬든 증상을 얘기했더니 남자 기사께서 친절한 목소리로 조치법을 알려주셨다. 아래는 조치법이다. 아참 무선마우스 기준임을 말씀드린다.

  • 1. 배터리를 제거한다. on/off 에 관계없다.
  • 2. 마우스 좌우를 번갈아 가면서 따다따닥 20초간 클릭한다. ( 검지랑 중지로 신나게 연타하시면 되겠다. )
  • 3. 배터리를 낀다.
  • 4. 즐겁게 마우스를 사용한다.

AS 센터에서 얘기해 주길 잔류전기가 남아있을 경우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고 한다. 그래서 그 잔류전기를 이런식으로 방전시켜준다는 것인데 나름 괜찮은 방법이었다. 용산까지 가서 AS를 받아야 하나 걱정했었는데 그나마 다행이다. 아참 위 조치 후에도 계속적으로 증상이 발생하면 AS를 받아야 한다는 말도 친절히 해주셨다.

참고로 로지텍 AS 센터 전화번호는 007 9860 18207 이다. 요상한 전화번호인 이유는 수신자부담 때문인것 같다.

여기서 끄~읏.

추가 : 2013.01.10

후기를 씁니다. 이 글이 아주 정확한 해결방법이 아닙니다. 센터에 낚인 듯한 기분... 응급처치는 되는 듯 하지만 여전히 승질납니다. 아래 링크로 확인하세요.

완전 해결 방법 보기 : 로지텍 마우스 클릭 오류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