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프리웨어

FileZilla, FTP 프로그램류 갑(甲)

by zoo10 2012. 1. 15.

FTP 프로그램을 사용할 일이 있는 분들이야 너무 뻔하니까 따로 긴 설명 드리지 않아도 되겠네요. 아마 가장 먼저 사용하시게 된것이 알 FTP 일걸로 사료됩니다. 물론 저도 많이 사용했던 프로그램이네요.

아 그런데 안정성, 속도, 사용자 인터페이스 모두 빵점이죠. 조금 큰 용량 또는 많은 파일을 전송할 때는 눈에 불을 켜고 쳐댜봐야 합니다. 언제 접속이 끊어질지 몰라서요. 정말 스트레스 였는데. 그래서 FileZilla 를 말씀드립니다.

음, 모두 영어라 좀 생소할 수는 있어도 이거 정말 물건입니다. 한번 사용해 보시면 알 FTP같은건 쳐다도 보지 않으실 겁니다. 프리웨어에 대부분의 OS도 다 지원하죠.

http://filezilla-project.org/index.php

위 주소로 가시면 모든 플랫폼용과 Windows전용이 있습니다. 맥이나 리눅스 사용하시는 분들은 모든 플랫폼용 즉, All Platforms 를 다운받으시면 되겠네요.

windows 스샷들

리눅스의 스샷들

한번 사용해 보세요. 얼마나 빠르고, 정말 안정성이 뛰어나고, 인터페이스도 훌륭한지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하하~~ 마치 영업사원 같네

덧붙임

한글이 깨진다는 것은 이미 알고 있었지만 굳이 링크를 걸진 않았었는데 아래 댓글로 말씀해 주신분이 계셔서 추가 링크를 올립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클라이언트와 서버 두 가지 버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잘 골라서 사용하시구요. 64bit용도 있으니 목록에서 잘 보고 선택하여 사용하세요.

http://sourceforge.net/projects/filezillapv/files/

다운받으셔서 압축을 풀면 실행파일 3개가 나옵니다. 프로그램이 설치된 폴더에 복사해 넣으시면 됩니다. 한글 지원 잘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