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기기

아이튠즈에서 "콘텐츠를 읽을 수 없습니다....." 라고 할 때

by zoo10 2011. 3. 21.

iTunes에 4.3 업데이트 하려고 오랜만에 붙었더니 이 에러가 나오면서 복원하라구 한다. 복원하면 데이터가 다 지워질수 있다고 한다. 헛~ 머 됬다. 그래서 구글링~

다 지우고 다시 다 다운로드 받으실 용자께서는 아이튠즈의 복원기능을 이용하셔도 무방하다.
그러나 나는 용자가 아니므로 ㅡㅡ;;

일단 아이폰 내의 폴더 구조를 읽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http://i-funbox.com/ 여기로 들어가서 한국어 버젼으로 다운받자.

설치프로그램이 아니여서 더욱 좋은 것 같다.

나 같은 경우는 CopyTrans Manager 를 사용해서 꼬였던 것 같은데 나와 같은 경험이 있는 분이라면 적용해 보아도 좋을 듯 하다.

ifunbox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고 아이폰4를 PC에 연결시키자.

아이폰 내부의 폴더 구조를 볼 수 있다.

1. 왼쪽 트리메뉴 중에 제일 아래에 있는 파일 시스템 폴더를 클릭

2. iTunes-Control 폴더 선택

3. iTunes 폴더 선택

4. iTunes 파일과 iTunesCDB 파일을 삭제하거나 삭제가 뭐한 분들은 파일이름을 바꿔준다. oldiTunes, oldiTunesCDB 와 같이 말이다.

5. ifunbox 프로그램에서 장비 해제를 선택하여 아이폰을 정상적으로 분리하자.

6. ifunbox 프로그램을 닫고 iTunes 프로그램을 실행~

7. 이전에 뜨던 알림 메시지가 뜨는지 확인 : 여전히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면 다시 구글의 세계로 고고씽~

참고로 나 같은 경우 iTunes 파일은 삭제, iTunesCDB파일은 이름을 바꿔줬더니 문제가 해결되었다. 참고하시라~

본 포스팅은 작성 후 시간이 경과해서 딱 맞는 솔루션이 아닐 수 있습니다. 아이펀박스의 버젼이 최신이어야 한다는 새로운 글들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