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정보

블로그 이미지를 시간별로 바꾸다

by zoo10 2011. 2. 1.

티스토리는 자유도가 높다. 나같은 일에 종사하시는 분들이야 성에 차지 않을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이정도면 아주 좋은 것 같다.

다음 블로그에서 이사오길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요즘 이것저것 해보고 있는데. 디자인 실력이야 잼병이니(개인적으로 프로그래머 보다 디자이너가 더 우수하다고 생각하는 1人) 그 결과물이 참 허접스러워서 블로그 스킨에 반영을 하진 못하고 있긴 하지만 말이다.

상단에 덩그러니 있던 텍스트 블로그명을 보면서 이걸 어쩌나 싶었는데, 잠자리에서 천장을 쳐다보다가 문득 든 생각이 있어 실천해 보았다. "시간에 따라 이미지를 바꿔보자"

새벽, 아침, 오전, 오후, 밤, 한밤중으로 나누어서 이미지를 바꿔야 겠다는 결심을 하고 이미지 작업을 했는데. ㅡㅡ;; 역시 이게 걸림돌~

플리커에서 관련 이미지를 다운받아 사용했다. 저작권은 소유자 표시만 하면 되는 사진들만 사용했는데. 문제가 되지 않을까 모르겠다.

새벽 : 05:00 ~ 08:59

 

아침 : 09:00 ~ 11:59

 

정오 : 12:00 ~ 15:59

 

오후 : 16:00 ~ 18:59

 

밤 : 19:00 ~ 22:59

 

한밤중 : 23:00 ~ 04:59

 

이럴때는 미적감각이 좀 뛰어났음 한다. ㅡㅡ;;, 위의 시간대 별로 나오는 이미지들 이다. 더 가다듬고 더 좋은 이미지들을 사용한다면 충분히 좋아 보일 것 같다. 그리고 블로그가 항상 움직이는 느낌을 줄 수도 있을 것 같고.

랜덤하게 이미지를 나오게 처리할 수도 있을 것 같다. 이미지가 더 쌓이면 랜덤하게 나오는 걸로 함 해보면 좋을 것 같다. 멋진 문구도 같이 넣어주고 말이다.

그리고 또 하나 해보고 있는게 있는데 View On 옆에 비추천 버튼을 만들어 붙이는 거다. 이것도 함 해보긴 했는데 문제가 몇가지 있어서 보류 중이다.

사용자 컴퓨터 시간에 따라 변하니 각자의 컴퓨터 시간을 변경해 보시면 이미지가 바뀌는 걸 확인해 보실 수 있어요. ^^;; 한번씩들 해보시고 잘되는지 말씀 좀 해주세요 ㅎㅎㅎㅎ;; 댓글이 필요해서 말씀드린건 아니예요 :)